오늘은 픽셀 F 블레이드라는 게임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해당 게임은 마치 마인크래프트처럼 픽셀 스타일 그래픽의 액션RPG인데요. 이 픽셀월드의 영웅이디어 던전의 몬스터들을 사냥하고 골드와 갖가지 재료들을 모아 무기와 갑옷 등을 강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해서 요즘 고화질 그래픽에 자동사냥 기능을 지원하는게 RPG류 게임이 다반사인데요. 그런 그래픽도 기능도 지원하지않지만, 꽤 재밌게 게임할 수 있었습니다. 거기다 무료버전인데도 한 던전이 끝날때만 광고가 잠깐씩만 나와서, 그 피로도도 상대적으로 적었습니다.

    이런 점들은 어제 포스팅하였던 큐빅 좀비 워와 비슷한 스타일인데요. 각종 화기 대신 검과 마법 스킬을 사용하며 총알을 발사하는 방향을 조종하는 대신 검을 휘두르고 몸을 굴리는 회피 스킬을 사용합니다. 




    픽셀 F 블레이드



    게임의 첫 화면입니다. 중앙에는 노련해보이는 검사가 낡은 검과 방패, 문지기 스러운 갑옷을 입고 있는데요. 이를 픽셀 스타일로 구현했는데 거뭇거뭇한 턱수염마저 그럴싸합니다. 상단 좌측에는 내 캐릭터의 레벨과 경험치 게이지가, 그 밑에는 현재 캐릭터의 능력치를 보여주고요. 상단 중앙에는 (광고 영상을 보면) 무료로 골드와 보석을 주는 무료 상점 이동 아이콘이, 우측에는 각각 보석과 골드 소유량이 표기됩니다. 하단 좌측에는 BGM, 이펙트 사용 유무와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설정 아이콘이 배치되어 있고요. 그 우측에는 본 게임을 통해 얻는 업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머니 아이콘은 무기/골드/보석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샵, 곡괭이 아이콘을 누르면 보석을 채광할 수 있는 미니게임(광산)으로 이동합니다. 우측에는 채굴과 포션, 버프에 대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버튼부터, 무기/갑옷 인벤토리가 차례대로 배치되어 있고요. 모험 출발 버튼을 누르면 본격적인 전투가 시작됩니다.




    픽셀 F 블레이드


    픽셀 F 블레이드



    업그레이드 메뉴에서는 광산에서의 채굴 스피드와 한번에 담을 수 있는 용량을 골드를 주고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데요. 예전에 즐겨했던 무한더던전과 컨셉이 비슷하네요. 스페셜 항목에서는 던전에서 골드와 경험치, 재료를 획득할 확률을 높여게끔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무기 업그레이드시 향상되는 능력치에 대해서도 말이죠. 포션은 포션 구입과 포션을 담을 수 있는 주머니의 용량, 포션의 강도 등을 업그레이드 해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샵에서 무기를 골드와 보석으로 구입할 수 있고요.




    픽셀 F 블레이드


    픽셀 F 블레이드



    무기/갑옷 인벤토리에서는 캐릭터와 캐릭터의 현재 주요 능력치가 좌측에 있고요. 우측에는 현재 착용중인 아이템이 슬롯에 배치되어 있는데, 이를 터치만 하면 골드로 업그레이드를 해줄 수 있습니다. 업글을 하면 그에 따른 능력치 변화도 확인할 수 있고요. 초반에 검을 업그레이드 해주었습니다. 재밌게도 저렙의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하였는데 해당 아이템의 외관에 꽤 큰 변화를 보여주었는데요. 개발사의 영상을 보니 검기가 막 나가기도 하던데 열심히 레벨 업해야겠습니다.



    픽셀 F 블레이드


    픽셀 F 블레이드



    게임은 어제 소개해드린 큐브 좀비 워처럼 게임을 폰에서 삭제하거나 폰을 교체한 경우 게임내 데이터가 날라갑니다. 서버에 따로 저장하기 않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동기화가 안되는 점은 아쉽긴 하나, 데이터 요금을 아끼는데는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하는 스마트폰 기변하면, 그냥 게임도 기변하세요. 처음 던전에 들어갔을 때 쉬움/보통/어려움으로 난이도를 선택합니다. 그런데 이는 게임 자체의 난이도를 설정하는게 아니라 난이도별 던전을 진입하는거라 어차피 난이도별 던전은 거진 다 클리어해야할 것 같더라고요.




    픽셀 F 블레이드


    픽셀 F 블레이드


    픽셀 F 블레이드



    여긴 던전입니다. 좌측 상단에는 현재 캐릭터의 레벨과 체력 게이지바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는 일시정지 버튼을 시작으로 WAVE 수치 (콤보?), 획득한 골드, 포션 사용 버튼이 차례대로 배치되어 있는데요. 좌측의 방향키로 우리 마검사를 움직이고요. 우측의 검모양 버튼을 누르면 검을 휘둘러 공격을 하고, 화살표 모양 버튼을 누르면 선택한 방향으로 구르는 회피 스킬을 발동합니다. 그 좌측에는 파이어볼을 다섯개 정도 발사하는 스킬, 화살을 쏘는 스킬, 공격형 마법진을 그리는 스킬 버튼이 구성되어 있는데요. 처음에 게임을 시작할 때부터 이 스킬들을 쓸 수 있습니다. 스킬의 정확한 명칭은 모르겠네요.




    픽셀 F 블레이드



    픽셀 F 블레이드


    픽셀 F 블레이드



    마치 마법사, 사냥꾼, 주술사가 써야할 스킬을 우리의 마검사 한명이 소화하는데요. 스킬의 쿨타임은 10초 가량입니다. 저의 경우 사방에서 접근해오는 몬스터들을 방향키로 한쪽에 몰아버린 후 이 3가지 스킬을 연속으로 쏘아 댑니다. 몬스터들이 거의 일렬로 서있는 경우엔 파이어볼을, 몬스터들이 180도로 접근해오는 경우엔 화살을 쏴 데미지를 입힙니다. 그리고 의도적으로 회피스킬을 몬스터들 사이에 이동하게끔 쏜 후 세번째 마법진을 그려줍니다. 참고로 마법진은 마법진이 그려진 땅에서 하늘로 공격하는 타입인데, 미리 몬스터들이 오는 방향을 예측해서 쏴도 재밌더라고요. 




    픽셀 F 블레이드


    픽셀 F 블레이드


    픽셀 F 블레이드



    던전에서 몬스터들을 사냥하다보면 꽤 큰 데미지를 주는 보스급 몬스터들이 있는데요. 가끔 다른 쪼렙 몬스터들과 공격하기 힘들게 전급해오곤 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마법진 스킬을 쓰고, 한쪽 몬스터만 지속적으로 공격해 제거한 후, 빠르게 회피 스킬을 쓰는게 데미지를 줄이는데 효과적이더라고요. 초반에 포션을 구입하지 않고, 포션 자체의 업그레이드를 소홀히 했더니 도망다니며 각 스킬들을 번갈아 써주기 바빴습니다.




    픽셀 F 블레이드


    픽셀 F 블레이드


    픽셀 F 블레이드



    참고로 마법진에서 공격을 받으면 몬스터들이 한 동안 이동과 공격을 못한 상태로 변하는데요. 공격키를 꾸욱 눌러 보스급 부터 처리해주곤 했습니다. 그리고 회피 스킬 잘못쓰다가 울타리에 갇힐 때는 진퇴양난의 상황이 연출되는 데요. 몬스터들에게 공격당하면 포션 하나 먹고, 적당히 스킬 쿨타임 끝날때까지 기다렸다가 한번에 다 시전하고 탈출하곤 하였습니다. 그 재미도 꽤 쏠쏠한데 나중에 진짜 보스 나오면 포션마저 없어서 도망다니기 바빴습니다. 던전 중에도 포션을 바로 구입할 수 있게끔 구현해주면 좋겠네요.




    픽셀 F 블레이드



    당분간 본 픽셀 F 블레이드를 킬링 타임용으로 즐겨할 것 같습니다. 보석으로 골드 바꿔먹게 채굴도 자주 돌리고 말이죠. 관련해서 본 게임은 저처럼 컨트롤도 안되고, 전술 이해도(?)도 떨어지는 유저에게도 적당한 난이도와 게임성을 가진듯 하네요. 데이터 동기화만 되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세이브파일을 사용자 클라우드에 백업하게끔 하고, 향후 폰을 바꾸면, 그 파일을 복원해서 사용하던가 말이죠. 마치 과거 PES 시리즈처럼요.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