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갤럭시S8 플러스입니다. 6.2인치의 대화면을 가졌으면서, 되려 슬림해보이는 이 제품은 수차례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드린 5.8인치의 아담한(?) 갤럭시S8과 거의 동일한 스펙을 가졌습니다. 프로세서, 메모리, 디스플레이, OS 등에 대해서 말이죠. (미드나잇 블랙 제외)


    금번 포스팅에서는 그런 하드웨어 스펙에서 오는 성능 부문이 아닌 갤럭시S8 플러스의 주요 기능을 먼저 살펴볼까 합니다. 출시를 기점으로 진행될 메인 리뷰를 시작하기 전에 말이죠.


    갤럭시S8 플러스. 주요 기능 살펴보니..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

    갤럭시S8 플러스. 주요 기능 살펴보니..


    갤럭시S8 플러스는 전작처럼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디스플레이에 슈퍼아몰레드 패널을 사용해 보다 밝고 명확하게 시간, 날짜, 앱 알림과 같은 정보가 표시되는데요. 


    기능적인 면에서 큰 차이는 없으나, 디자인적으로 홈 화면의 은하수 배경화면을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에서도 흑백으로 구현하였습니다. 거기다 소프트키 타입으로 변경된 감압식 홈 버튼을 꺼진 화면 상태에서 누르면 잠금 해제를 위한 인증(홍채인식, 지문인식 등) 단계로 이동하고요.





    홍채 인식

    갤럭시S8 플러스. 주요 기능 살펴보니..


    전년도 노트7에서 지원했던 홍채 인식을 갤럭시S8에서도 지원합니다. 이는 후면으로 이동하여 사용하기 애매해진 지문인식 센서를 대체하기에 충분하였는데요. 홍채 인식 외에도 얼굴 인식을 지원하지만, 성능에 있어서는 홍채 인식이 더 강력해보입니다.




    해상도 변경

    갤럭시S8 플러스. 주요 기능 살펴보니..


    갤럭시노트7과 누가 업데이트 이후의 갤럭시S7처럼 갤럭시S8도 화면 해상도를 변경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중 FHD+(2220*1080)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고요.


    최대 WQHD+(2960*1440) 해상도로 올리거나 HD+(1480*720)로 내릴 수 있는데, VR 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상태에서는 FHD+로 훌륭한 성능을 내어주었습니다. 특히 게임할 때 말이죠. 


    이런 해상도는 PDF 문서나 텍스트가 많은 모바일 웹페이지를 보는데도 문제가 없었으나, HD+ 해상도는 일명 픽셀이 튀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엣지 스크린 > 스마트 셀렉트

    갤럭시S8 플러스. 주요 기능 살펴보니..


    갤럭시S8 역시 전작처럼 우측 상단에 삐져나온 바를 좌측으로 드래그하면 엣지 특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자주 사용하는 어플, 자주 연락하는 주소록 친구나 가족을 등록해 빠르게 어플을 실행할 수 있고, 상대에게 전화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재밌게도 노트7의 S펜과 에어커맨드가 지원하던 스마트 셀렉트를 갤럭시S8의 엣지 스크린에서 지원하는데요. 특정 영역을 사각형이나 타원형으로 선택해 스크랩 해둘 수 있습니다.



    갤럭시S8 플러스. 주요 기능 살펴보니..


    뿐만 아니라 어플의 특정 영역을 선택해 해당 영역을 상단해 고정해 다른 앱과 한 화면에 함께 보며 컨트롤할 수 있고요. 동영상을 실행한 후, 해당 영상을 녹화해 GIF 애니메이션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흔히 말해 움짤이라고 하죠.


    이런 기능은 과거 노트7에서 선보인 것들인데요. S펜과 에어커맨드 없이도 이 기능을 지원해, 노트 시리즈 사용자에게도 어필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스냅윈도우

    갤럭시S8 플러스. 주요 기능 살펴보니..


    소프트키 좌측에 있는 앱 목록 키를 누르면, 실행중인 어플이 목록으로 보여집니다. 이때 어플별 최 상단 우측에 잇는 (벽돌 두장처럼 생긴) 분할 버튼을 누르면 하나의 화면에 어플을 두개(멀티 윈도우) 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좌측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하나의 앱의 상단에 고정시킬 수 있는데요.



    갤럭시S8 플러스. 주요 기능 살펴보니..


    이를 스냅윈도우라고 하는데, 최근 사용한 어플에서 원하는 영역만 선택해 화면 상단에 고정하고, 나머지 다른 화면에서 다른 어플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다양한 서드파티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18.5대9의 길쭉한 디스플레이 덕에 가상키패드로 타이핑을 하면서도 가림 없이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였습니다.




    게임 툴즈

    갤럭시S8 플러스. 주요 기능 살펴보니..


    전작인 갤럭시S7에서 선보인 게임 툴즈를 갤럭시S8에서도 계승하였습니다. 단, UI 적인 부분에서 차이점을 보였는데요. 기존에는 게임 화면 내에 작은 원형 형태의 레이어를 띄웠는데, 이제는 게임 실행시 자동으로 생기는 소프트키 좌측의 전용 버튼을 눌러 실행할 수 있습니다.


    기능으로는 18.5대9 화면비에 꽉차게 전체 화면을 사용할건지, 게임 중 다른 앱의 알림이 게임에 가려지지 않게 할런지, 엣지 터치 잠금을 해둘 건지, 화면 캡쳐 및 녹화 등에 대한 설정이 가능한데요. 이를 스위치로 구현해 보다 빠르게 조정이 가능하게끔 구현하였습니다.




    빅스비

    갤럭시S8 플러스. 주요 기능 살펴보니..


    삼성전자의 AI 비서 서비스 빅스비입니다. 갤럭시S8 좌측 하단에 있는 버튼을 길게 눌러 음성 인식을 통해 각종 명령을 수행하는데요. 날씨를 확인하거나 알람을 맞춰주고, 일정을 체크해주기도 합니다. 또한 전용 버튼을 짧게 눌러 사용자가 미리 기록해둔 일정과 리마인더, 최신 뉴스 등을 카드 형태로 확인할 수 있고요. 



    갤럭시S8 플러스. 주요 기능 살펴보니..


    뿐만 아니라 카메라와도 연동이 가능하여, 잡지를 촬영하면, 그 안의 텍스트를 추출해주고, 영어로 번역할 수 있고요.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를 사물인식을 통해 슷한 이미지를 핀터레스트에서 찾아주기도,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비슷한 상품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물론 아직 초기 단계라 그 기능과 성능면에서 크게 기대하기 어렵지만, 앞으로 사용자에게 어떤 경험을 안겨다 줄지 궁금합니다.




    마치며..

    전작보다 보다 깔끔하게 정리된 화면분할 기능과 게임 툴즈, 노트7과는 전혀 다른 경험의 스마트 셀렉트, 아직은 생소하지만 가까운 미래가 궁금해지는 빅스비는 꽤 인상적이고 기대되는데요.


    아직 제품이 출시되지 않았고, 본격적인 리뷰 역시 시작하지 않았는데요. 실제 출시될 제품을 수령하게되면 제품의 디자인부터 기능, 성능에 대한 자세한 후기를 블로그를 통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8 플러스 후기. 주요 기능 살펴보니..


    그리고 이미 수많은 기사를 통해 접하셨겠지만, 현재 갤럭시S8의 사전예약이 꽤 흥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KT의 경우 지난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린 내용 외에도 다양한 추가 혜택 및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1년 후 S8 반납시 출고가의 50%를 보상하는 갤럭시S8 체인지업, 전월 실적을 통해 각각 최대 52만원, 72만원 할인(24개월) 가능한 프리미엄 슈퍼할부 현대카드, K뱅크 체크카드 등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거기다 데이터선택 76.8요금제 이상 선택시 매월 3만원 상당의 혜택이 있고요.


    직영 온라인만의 고속충전기, 무천충전패드, 보조배터리 등의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관련해서 KT 사전예약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KT 갤럭시S8 사전예약 shop.olleh.com/GalaxyS8_Promotion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