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활성화 (비공개)하는 방법을 정리해볼까 합니다. 물론 이 포스팅의 내용은 평소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즐기고, 댓글과 공감으로 소통하는걸 좋아하는 분들에겐, 그리 필요없을 것 같은데요. 


    다만 인스타그램에 큰 흥미를 못느끼는 분들, 트위터나 페이스북 혹은 블로그나 유튜브에 더 매력을 느끼는 분들에게는 필요할 것 같습니다.


    사실 지난 포스팅에서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방법을 정리한 바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은 스위치 버튼만 눌러주면 되어, 쉽게 비공개/공개 계정으로 전환이 가능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 > 마이페이지> 옵션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및 비공개하는 방법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및 비공개하는 방법


    우선 아이폰 혹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인스타그램 어플을 실행합니다. 이윽고 하단의 탭메뉴 중 다섯번째 탭을 눌러 마이페이지로 이동하고요. 해당 페이지 상단 우측에 있는 톺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옵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각 기능 메뉴 목록의 하단에 비공개 계정이라고 적힌 글자 우측에 스위치 버튼이 있는데요. 이걸 눌러주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비공개 계정으로 만들어줍니다.




    비공개 전환 후..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및 비공개하는 방법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및 비공개하는 방법


    비공개 전환 후 인스타그램에서 제 이름을 검색창에 입력하면 제 계정이 표시되지 않는데요. 다만 'mobano'라는 제 닉네임으로 입력을 하면 제 계정이 검색창 자동완성란에 표시되고, 클릭시 저의 인스타그램으로 이동합니다. 


    단 제가 올린 사진과 동영상은 볼 수 없는데요. 이땐 기존에 비공개 계정을 팔로우한 사람만 열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치 티스토리 블로그에 비밀번호를 걸어놓거나, 네이버 블로그에서 이웃공개한 포스팅처럼 말이죠.




    공개 전환 후..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및 비공개하는 방법


    비공개 계정으로 전환된 계정을 다시 공개 상태로 돌리고 싶으면, 앞서 언급한 과정과 동일하게 진행하면 됩니다. 먼저 인스타그램 앱을 열고 마지막 탭메뉴를 누르면 마이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서 톺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옵션 설정 페이지로 진입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비공개 계정이라고 적힌 스위치를 누르면 되는데요.


    여기서 공개 범위를 변경하겠냐는 메시지가 적힌 알럿창이 뜹니다. 이후 해당 알럿창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공개 전환이 완료되는데요.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및 비공개하는 방법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및 비공개하는 방법


    이후 인스타그램에서 닉네임이 아닌 이름을 입력해도 검색창 자동완성란에 표시되고요. 그간 올린 게시물도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 팔로우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말이죠. 




    이렇게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 (비활성화)하는 방법과 전환 전/후의 차이를 살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페이스북 대비 빠르게 비공개 전환이 가능한 점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옵션 메뉴에서 단순히 비공개 계정 전환 여부에 대한 스위치만 눌러주면 되었습니다.


    이런 기능은 인스타그램으로 자사의 제품을 홍보하고자하는 중소기업 역시 먼저 비공개 전환 후, 콘텐츠를 어느정도 쌓아 공개하는 방식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 외에도 페이스북 비공개 방법과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위한 해시태그 모음 어플, 사진 올릴 수 있는 PC버전에 대한 포스팅도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