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엔터테인먼트 채널 히스토리와 여성 전문 채널 라이프타임이 국내에 론칭 하였습니다. 두 채널을 보유한 A+E 네트웍스 코리아에서 지난주 12일 이를 발표했는데요. 운좋게도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게되어 그 현장을 공유해봅니다.



    A+E 네트웍스. 히스토리, 라이프타임 국내 론칭


    런칭 이벤트는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는데요. 그 첫 시작은 션 코헨, 에드워드 새빈 사장의 인사말로 시작하였는데요.  그들은 A+E 네트웍스의 간단한 소개와 함께 두 채널을 한국에 런칭하게 된 계기를 말하고 한국이 글로벌 콘텐츠 허브로의 역할이 되는데 기여하고 싶다는 기대감을 표시했습니다.


    참고로 A+E 네트웍스는 디즈니와 허스트의 합작 회사로 알려져있는데요. 미국의 코미디,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A+E 네트웍스. 히스토리, 라이프타임 국내 론칭


    이후 A+E 네트웍스 소영선 대표가 나와 회사의  방향성에 대해 설명하였는데요. 단순히 IPTV 채널이 아닌 스토리텔러로서 그들을 표현하였습니다. 그리고 A+E 같은 글로벌 미디어사가 한국에서 채널을 운영하고 로컬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투자하는 첫번째 사례라는 점을 피력하였고요.



    A+E 네트웍스. 히스토리, 라이프타임 국내 론칭


    국내에서는 통신3사의 IPTV, 케이블TV, OTT 같은 주요 TV 플랫폼부터 유튜브, 곰TV, 네이버TV 등의 디지털 플랫폼에서도 히스토리와 라이프타임의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 전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선 아직 생소한 A+E 네트웍스와 두 채널에 대한 체험 공간을 온-오프라인 연계 캠페인으로 전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A+E 네트웍스. 히스토리, 라이프타임 국내 론칭


    히스토리, 라이프타임의 영어권 글로벌 콘텐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내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도 발표했습니다. 이 콘텐츠는 연내 방영 및 제작될 예정이며, 드라마 뿐만 아니라 토크쇼, 인문 예능, 리얼 버라이어티쇼 등으로 구성된다 밝혔습니다.



    A+E 네트웍스. 히스토리, 라이프타임 국내 론칭


    지식 엔터테인먼트 전문 채널인 히스토리의 경우 블록버스터 '바이킹스', '식스'를 편성하였고요. 또한 리얼 버라이어티 '전당포 사나이들', '카운팅카', 미스터리 초대형 블루칩 콘텐츠와 국내물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A+E 네트웍스. 히스토리, 라이프타임 국내 론칭


    국내물 라인업에는 '오쾌남', '영웅삼국지', '세상의 모든 법칙' 등을 구성할 것을 밝혔고요. 여성 콘텐츠 전문 채널인 라이프타임 코리아의 국내물 라인업으로는 '미세스캅', '또오해영' 등이 편성되어 있습니다.



    A+E 네트웍스. 히스토리, 라이프타임 국내 론칭


    개인적으로는 히스토리 채널의 스윙스, 넉살, 타이거JK 등의 랩퍼가 자신의 랩을 읽어주는 프로그램 '더 리더'가 상당히 기대되었는데요. 이날 VMC의 수장 딥플로우가 나와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소감을 밝혀 눈길을 끌었습니다. 



    A+E 네트웍스. 히스토리, 라이프타임 국내 론칭


    특히 국내 엔터테인먼트 전문 기획사인 IHQ와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자체제작 프로그램도 선보일 것으로 약속했는데요. 라이프 타임 자체 제작 프로그램 중 하나인 드라마 '회사를 관두는 최고의 순간' 출연진이 나와 자신들의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라이프타임 채널의 론칭에 대한 기대감을 짤막하게 밝혔습니다.



    A+E 네트웍스. 히스토리, 라이프타임 국내 론칭


    그리고 현장을 찾아준 라이프타임 앰배서더 김유정과 참석 셀럽인 장혁, 조보아, 박소현 등이 금번 히스토리, 라이프 타임 채널의 런칭에 대한 축하메시지를 전달하였는데요. 데니안과 장진 감독의 입담이 현장을 조금 더 유쾌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이렇게 A+E 네트웍스의 히스토리, 라이프타임 국내 론칭 이벤트에 대한 소식을 모두 정리해봤습니다. 아직은 두 채널에 대해 조금 생소한데요. 


    그럼에도 고퀄리티의 버라이어티쇼, 다큐멘터리를 국내 통신 3사의 IPTV를 비롯해 곰TV, 네이버TV 같은 유무선 서비스를 통해 쉽게 접할 수 있는 점은 꽤 기대되었습니다. 거기다 자체 제작중인 콘텐츠 역시, 국내에서 만나보기 어려운 독특한 스타일이라는 것도 말이죠.


    관련해서 히스토리와 라이프타임 국내 채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길 바랍니다.


    히스토리 historykorea.kr

    SNS: Facebook, YouTube, NaverTV, Instagram, GomTV @HistoryKorea 

    CH: KT 올레tv 169, SK Btv 264, LG U+TV 132, 스카이라이프 131, 케이블은 각 지역케이블 문의


    라이프타임 lifetimekorea.kr

    SNS Facebook, YouTube, NaverTV, Instagram, GomTV: @LifetimeKorea 

    CH KT 올레tv 78, SK Btv 213, LG U+TV 83, 스카이라이프 86, 케이블은 각 지역케이블 문의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