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서비스는 KT 지능형 CCTV 기가아이즈입니다. 이 서비스는 카메라로 부터 수집되는 풀HD 영상을 KT 플랫폼에 원격 저장할 수 있고요. 동일 화질로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영상 분석/IoT 센서를 통해 수집된 이벤트에 신속힌 대응할 수 있는 최첨단 영상 보안 서비스입니다.


    거기다 긴급 상황 발생시 무료 출동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고요. 또한 사고 발생시 무상으로 보상해주는데, 주로 오프라인 매장, 사업장을 가진 점주에게 특화되어 있습니다. 관련해서 GiGAeyes의 특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T 지능형 CCTV. 기가아이즈 살펴보니



    풀HD 실시간 모니터링 & 저장


    KT 기가아이즈는 사업장, 매장 환경에 최적화된 화면 배치가 가능합니다. 거기다 여러대의 카메라를 한번에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실시간 분할 영상을 지원하는데요. 앱에서는 최대 5분할, 웹에서는 최대 16분할 화면을 제공합니다.




    또한 원터치/원클릭만으로 쉽고 빠르 화면을 전환할 수 있어 모니터링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요. 자주보는 화면이 있다면, 카메라 그룹을 설정해줄 수도 있습니다.


    거기다 맞춤형 알람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침입 탐지/피플카운트 영역, 온습도, 히트맵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시보드를 제공하는데, 여기서 알림 발생현황을 확인하면서도 사업장의 방문자수, 체류시간, 히트맵등의 마케팅 정보도 제공합니다. 거기다 일/주/월별 방문객 현황과 통계도 제공하고요.



    IoT 센서 복합 알람 서비스


    이 서비스는 IoT 센싱 정보와 영상 분석을 결합하여 고객에게 실시간 알람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센서는 동작 센서, 문열림 센서, 소리 센서, 온-습도 센서, 연기감지 센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IoT 센서가 감지한 사항을 스마트폰 앱으로 실시간 푸쉬해주며, 알람 확인시 즉시 영상을 재생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매장 및 사업장의 환경에 맞게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하고요. 센서별 긴 배터리 수명을 가졌는데, 간편하게 교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거기다 모든 정보를 패킷 암호화로 보안성을 높인 것으로 보이고요.



    VA 지능형 영상분석 서비스

    또한 플랫폼 기반 영상 분석 및 알람을 통해 고객이 긴급 상황에 대처할 수 있으며, 마케팅 정보 (방문자수, 체류시간 등)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Emergeny On-Call 출동 서비스

    긴급 상황 발생시 출동요원의 신속한 대응으로 사업장을 안정하게 지킬 수 있는 출동서비스를 지원하는데요. 케이티텔레캅 통합관제센터와 연계되어 보다 빠르게 위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Safety 보상 서비스


    기가아이즈 서비스가 제공되는 장소에서 발생한 상해/도난에 대해, 무료로 보상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침입강도로 인한 상해, 도난으로 인한 손해나 시설 파손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보상 한도는 플랜별, 가입 유형별로 다른데요. 


    도난/손해의 경우 시설 파손시 최대 100만원에서 200만원까지, 현금/유가 증권 손해시 최대 2백만원에서 4백만원을 보상합니다. 또한 침입 강도로 인한 상해 담보는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하고요.






    이렇게 KT 지능형 CCTV 기가아이즈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카페나 중소형 마트 등의 사업장에서 현장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그때 그때의 상황을 IoT 센서가 감지해 이를 휴대폰으로 빠르게 알람이 가며, 출동서비스와 연계할 수 있는점이 인상적이었고요.


    또한 지능형 영상분석 서비스가 더해져 출퇴근을 자동으로 체크하거나 매장에 방문한 고객의 수와 체류 시간을 분석해 마케팅에 도움이 될 수 있을것이라 봅니다. 


    또한 저장한 영상을 조건별(색, 시간, 이벤트)로 빠르게 영상을 검색할 수 있으며, 녹화한 영상을 최대 150배속으로 빠르게 재생하며 필요한 영상만 효과적으로 제공하고요. 무엇보다 카메라가 훼손된 경우도 알려주기에 중소형 사업장에 적합한 솔루션이라 기대됩니다.







    신고





    Posted by 모바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