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벨킨 락스타입니다. 이 제품은 3.5mm 이어폰잭이 없는 아이폰7과 아이폰8을 위한 것인데요. 이 제품을 아이폰의 라이트닝 포트에 연결하면 일반 이어폰, 혹은 라이트닝 이어팟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충전을 할 수 있는 신박한 제품입니다.



    아이폰8 충전과 이어폰 연결 동시에. 벨킨 락스타


    물론 요 근래 훌륭한 음질의 블루투스 헤드폰, 이어폰들이 많이 출시되었으며, 아이폰7 혹은 8을 구입하면 패키지에 변환 젠더가 동봉되어 있긴한데요.




    그럼에도 자신이 사용하는 3.5mm 플러그의 고가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혹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라이트닝 이어팟으로 음악을 들으면 폰도 충전하고 싶다면 벨킨의 락스타가 그에 대한 적절한 솔루션으로 보이는데요. 직접 살펴보았습니다.



    아이폰8 충전과 이어폰 연결 동시에. 벨킨 락스타


    벨킨 락스타의 패키지 전면부 입니다. 좌측의 패키지는 3.5mm 이어폰잭과 충전용 라이트닝 포트가 있는 제품으로 아이폰7과 8을 위해 제작된 제품이고요. 우측은 라이트닝 포트가 두개인 제품인데 하나는 라이트닝 플러그를 가진 이어폰과 헤드폰을 위한 포트, 다른 하나는 충전 포트입니다.


    이름은 각각 ‘3.5mm Audio + Charge RockStar’, ‘Lighting Audio + Charge RockStar’인데요. 후자의 경우 3.5mm 이어폰 잭이 있는 아이패드와 아이폰6S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아이폰8 충전과 이어폰 연결 동시에. 벨킨 락스타


    패키지 후면부에는 충전과 동시에 이어폰을 연결해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내용을 텍스트로 설명하였고요. 제품의 이름, 벨킨에 대한 설명, 워런티 정보, 제조국 등의 정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글씨가 깨알 같으니 그냥 무심코 지나쳐도 될 것 같네요.



    아이폰8 충전과 이어폰 연결 동시에. 벨킨 락스타


    구성품으로는 벨킨 락스타 본체(?)와 이를 고정하고 있는 빳빳한 종이, 다국어로 작성된 제품 안내서 정도였는데요. 제품을 고정하고 있는 그 빳빳한 종이에는 아이폰8과 벨킨 락스타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간단한 이미지로 설명해두었습니다.


    참고로 3.5mm 이어폰 잭이 있는 제품은 라이트닝 포트를 충전/싱크 용도로만 사용할 것으로 권장하였는데요. 이어폰 분배기처럼 라이트닝 이어팟을 연결해도 쌍으로 들을 수 없음을 설명하였습니다. 그리고 라이트닝 포트가 있는 제품은 두 포트 모두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충전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다만 동시 충전, 동시 이어팟 연결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아이폰8 충전과 이어폰 연결 동시에. 벨킨 락스타


    실제 두 제품을 보면 ‘3.5mm Audio + Charge RockStar’에는 이어폰잭과 라이트닝 포트가 바디에 있으며, 그 위에 라이트닝 케이블이 존재하고요. ‘Lighting Audio + Charge RockStar’ 역시 동일한 구성이나 라이트닝 포트가 두개입니다.


    전자는 포트의 생김새가 다르니 헷갈리지 않겠지만, 후자의 경우 연결하려는 것이 라이트닝 케이블인지 라이트닝 이어팟인지 점검해봐야할 것 같네요.



    아이폰8 충전과 이어폰 연결 동시에. 벨킨 락스타


    사용법은 한쪽엔 충전/싱크을 위한 라이트닝 케이블, 다른 한쪽엔 3.5mm 규격의 이어폰이나 라이트닝 규격의 이어팟을 연결하면 되는데요.



    아이폰8 충전과 이어폰 연결 동시에. 벨킨 락스타


    이후 벨킨 락스타에 달려있는 라이트닝 케이블로 아이폰8에 연결하면 일반 이어폰 혹은 라이트닝 이어팟을 연결해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하면서 충전도 할 수 있는데요. 거기다 PC나 노트북과 라이트닝 케이블로 해당 포트에 연결하면 데이터 싱크 및 동기화가 가능(3.5mm Audio + Charge RockStar)합니다. 물론 동시에 전화 통화나 음악감상도 가능하고요.



    아이폰8 충전과 이어폰 연결 동시에. 벨킨 락스타


    비행기나 버스, 기차를 통한 장시간 여행시 폰을 보조배터리로 충전하면서,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보고, 게임을 플레이할 때 편리할 듯 합니다. 거기다 집에서도 아이폰8은 늘 충전을 늘 해두면서 노래를 듣기에 꽤 유용하였는데요.


    물론 요즘 음질이 좋은 블루투스 헤드폰이나 이어폰, 에어팟 등이 있으나, 이 역시 따로 충전해주어야 한다는 점, 블루투스 연결로 인한 배터리 소모라는 단점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거기다 벨킨 락스타를 사용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이어폰과 헤드폰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요.



    아이폰8 충전과 이어폰 연결 동시에. 벨킨 락스타



    이렇게 벨킨의 락스타를 살펴보았습니다. 3.5mm 이어폰 사용자도, 라이트닝 플러그를 가진 이어폰 사용자 모두를 위한 제품 2종류로 출시되었는데요. 아이폰8의 충전과 이어폰 연결(음악 감상/전화 통화)을 동시에 가능케 해주는 솔루션을 원한다면 이 제품을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3.5mm 오디오+ 충전 락스타 https://goo.gl/nJAvyG
    라이트닝 오디오 + 충전 락스타 https://goo.gl/ezrRaL





    아이폰8 충전과 이어폰 연결 동시에. 벨킨 락스타

    신고





    Posted by 모바노
    • keu
      2017.10.25 13:38 신고

      이게 뭐야.......

    • hoha
      2017.10.25 13:43 신고

      8이면 무선 충전하면 되는데;;;

      • BlogIcon 모바노
        2017.10.25 15:55 신고

        무선 충전기는 휴대하기 힘들 수 있으니 말이죠~

    • 아이고
      2017.10.25 19:12 신고

      애초에 이어폰 단자를 없애놓고는 이어폰과 충전을 동시에 할수있다며 ‘신박한’ 아이템이라고 광고하는 상황이 아이폰 유저인 나에게는 참 씁쓸한듯..

    • 불쌍하다
      2017.10.25 20:57 신고

      애초에 충전하면서 노래 들을수 있는건 당연한건데
      저런 따로 부품을 사서 해야되다니 불쌍하가
      걍 스마트폰쓰는게 편할듯

    • 피자빵
      2017.10.25 22:25 신고

      개발자들 만들면서 자기들끼리 와 대박난다이거 엄청 기발하다 ㅋㅋㅋ 이러면서 좋아했겠지? ㅋㅋㅋㅋㅋㅋㅋ
      없어도 이제 별로 안불편 ㅋㅋ 굳이 음악들으먄서 충전해야하나.. 어쩌다 외부스피커 연결할때는 많이 불편

    • ㅇㅇ
      2017.10.25 22:32 신고

      당연히 되던기능인데 ㅋㅋㅋㅋㅋㅋ 왜점점퇴화하는거지

    • ㅇㅇ
      2017.10.25 22:43 신고

      꼭 저리 만들어야 속이 시원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