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략 2주 전부터 아이폰6에서 갤럭시노트5로 유심을 바꿔 메인 폰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 기기 모두 3-4년전에 마련한 것들로 올해 상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들이 나오면 그것으로 교체할 예정인데요. 오랜만에 이 제품으로 손글씨 메모를 하려고 하니 무언가 어색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갤럭시노트5 S펜 펜심 교체하기

    생각해보니 이 제품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단 한번도 S펜의 펜심을 교체한 적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책상 서랍을 뒤져 펜심과 전용 핀셋이 든 비닐팩을 발견했습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중인 제품은 케이스 없이 사용하다가 측면 프레임과 전/후면 유리가 조금 파손되었는데요.

    갤럭시노트5 S펜 펜심 교체하기

    S펜을 밑면의 수납구에 수납하거나 빼는 일, 화면에 손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리는 일, 에어커맨드를 시전해 스마트 셀렉트 같은 기능들을 수행하는데에는 큰 문제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갤럭시노트5 S펜 펜심 교체하기

    다만 펜심의 끄트머리가 너무 뭉툭해져서, 섬세한 펜 질이 불가능 하였는데요. 거기다 드로잉 및 에어커맨드 > 스마트 셀렉트로 도형을 그려 캡쳐할 때, 뭔가 매끄럽지 못하고 뻑뻑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갤럭시노트5 S펜 펜심 교체하기

    제 컴퓨터 책상 서랍에서 고히 잠들고 있던 S펜의 펜심과 전용 핀셋을 꺼냈습니다. 사실 노트5의 전/후면 유리가 깨지면서, 버릴까 생각했는데 용케 다시 쓸날이 오네요.

    참고로 이 S펜은 갤럭시북에서도 사용이 가능했는데요. 와콤 기반의 제품에서 사용할 수 있으니 꼭 갖고 있으면, 나중에 쓸 일이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5 S펜 펜심 교체하기

    갤럭시노트5 S펜 펜심 교체하기


    앞서 언급한 전용 핀셋으로 펜심의 끄트머리를 집은 후, 기존의 펜심을 뺀 후, 새로운 펜심을 S펜에 다시 꽂아 넣습니다. 이때 핀셋으로 한번 고정해 준 후, 손가락으로 눌러주면 되는데요.


    갤럭시노트5 S펜 펜심 교체하기

    기존의 펜심은 끄트머리가 상당히 뭉뚝해 손글씨를 쓰거나, 그림을 그릴 때 좀 뻑뻑했는데 새로 펜심을 교체하니 아주 쌩쌩하네요. 갤럭시 북 등의 와콤 기반 태블릿, 노트북을 쓰는 분들은 펜을 노트에 수납하고, 같이 써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5 S펜 펜심 교체하기

    S펜 펜심을 교체하니, (한동안 식어있던) S펜과 에어커맨드에 대한 니즈가 생겼는데요. 바르셀로나, 파리 여행을 앞두고 있어 스마트 셀렉트로 교통/여행 정보를 노트로 스크랩하니 꽤 편리하였습니다.




    이렇게 S펜의 펜심을 교체한 후기를 모두 정리해봅니다. 사실 교체 과정이 방법 등에 대해서 특별한 건 없지만 출시된지 3년 정도된 구형폰의 부속품(?)을 교체해, 쓸만 해졌다는데 의미를 두고 싶은데요.

    올해 상반기에 출시될 갤럭시S9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쓰다가, S펜과 에어커맨드 기능이 아쉬워지면 다시금 노트 시리즈를 선택하는 것도 고려해봐야겠습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