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제품은 아이폰8 플러스 레드입니다. 사실 이 색상은 아이폰 기본 모델에는 없는 것으로 프로덕트 레드 캠페인을 통해 선보인 제품인데요. 


    이 프로젝트는 아프리카인을 위한 에이즈, 결핵, 말라리아 퇴치 기금 마련을 위한 것으로, 애플 외에도 갭,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델 등의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합니다. 이 제품의 수익금 일부는 앞서 언급한 기금으로 기부되는데요.


    프로덕트 레드의 의미와는 별개로 제품의 디자인에서 풍기는 이미지 역시 기존 아이폰8 시리즈와는 사뭇 다른데요. 전작(아이폰7 레드)과는 다르게 금번 제품에는 후면에 유리를 덧대어 훨씬 더 세련되어 보입니다. 섹시해요. 응?



    아이폰8 플러스 레드, 디자인 톺아보기


    제품의 패키지입니다. 전면에는 제품의 후면이 프린팅되어 있는데요. 작년에 소개해드린 아이폰8 플러스 개봉기의 그것처럼 애플로고를 기전으로 색상이 다르고 명암이 두드러진 느낌이 듭니다. 이는 후면에 적용된 강화 유리로 인한 빛반사를 의미하는데요.


    패키지 측면에는 아이폰의 영문 로고가 윗면과 밑면에는 애플의 로고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에는 구성품을 비롯해 제품이 지원하는 규격들이 표시되어 있고요. 이 밖에도 제품의 시리얼, IMEI 정보, 제조일 등의 정보가 담긴 스티커도 부착되어 있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 레드, 디자인 톺아보기


    구성품은 작년에 출시된 아이폰8과 거의 동일한데요. 다만 프로덕트 레드 캠페인에 대한 설명이 적힌 빨간색 종이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애플 스티커는 여전히 하얀색이네요. 스티커 외에도 AC 어댑터, 라이트닝 이어팟, 라이트닝 케이블 모두 그냥 하얀색입니다. 이어팟 정도는 빨간색으로 포인트를 줘도 좋았을 것 같은데 말이죠.


    아이폰8 플러스 레드, 디자인 톺아보기


    패키지에서 아이폰8 플러스 레드를 꺼내봤습니다. 먼저 후면부는 약간 진한 빨간색 메탈 위에 강화유리를 덧대어 상당히 세련되어 보이는데요. 


    작년에 출시된 골드 모델은 기존의 로즈 골드나 골드와는 사뭇 다른 묘한 컬러를 내었습니다. 마치 연한 색상은 파운데이션 같았는데요. 금번 레드 모델은 정체성이 확실해보였습니다. 새빨간 립스틱 같아요.



    아이폰8 플러스 레드, 디자인 톺아보기


    단 좌측에는 듀얼카메라와 2차 마이크, 트루톤 LED 플래시가 배치되어 있으며, 중앙에는 실버 색상의 애플 로고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아이폰과 프로덕트 레드 로고가 존재하는데요.



    아이폰8 플러스 레드, 디자인 톺아보기


    제품의 후면과 전면은 유리를 덧대었고, 측면 프레임은 그렇지 않기에 동일 색상임에도 전혀 다른 느낌을 부여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일체감은 조금 떨어지지만 입체감은 제법 있어보였는데요. 절연띠라 불리우는 안테나선의 색상은 측면 프레임의 색상에서 불투명도를 내린 것 같은 느낌이 들어 독특해보이긴 했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 레드, 디자인 톺아보기


    그리고 전면 배젤의 색상이 검정색입니다. 전작의 레드 버전이 가장 아쉬웠던 건 아무래도 전면 베젤의 색상이 하얀색이라는 점이었는데요. 아이폰8 레드는 그런 아쉬움을 해소했습니다. 진리의 검빨로 말이죠.



    아이폰8 플러스 레드, 디자인 톺아보기


    전면 베젤의 검정 색상은 제품의 측면과 윗면/밑면에서도 보이는데요. 아이폰8 플러스에는 디스플레이 사방에 2.5D 글래스를 덧대었기에 검빨의 조화를 어느 면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케이스를 씌우면 그런 점이 상쇄되지만 말이죠.



    아이폰8 플러스 레드, 디자인 톺아보기


    디스플레이 품질도 준수합니다. 물론 농사를 지어도 좋을(?) 광활한 베젤을 가졌지만, 특정 색온도에 치우치지 않은 정확한 색감과 밝은 밝기를 지원하고요. 4개의 주변광 센서를 탑재해 주면 조명의 색온도에 맞게 디스플레이의 화이트밸런스를 조정해주는 트루톤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거기다 대표적인 HDR 표준 규격인 HDR10과 돌비 비전 모두를 지원합니다. 그로 인해 넷플릭스에서 4K 멤버십 구독시 돌비비전을 지원하는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NPU가 탑재된 A11 바이오닉 프로세서는 기존 A10 퓨전 프로세서보다 최대 70% 더 빠른 효율 코어와 최대 25% 더 빠른 2개의성능 코어를 갖추었습니다. 그로 인해 놀라운 퍼포먼스로 AR 앱과 3D 그래픽 게임을 지원하는데요. 


    검은사막M 같은 고사양 게임을 풀옵션에서 즐길수 있습니다. 물론 약간의 뜨뜨 미지근한 발열도 얻을 수 있고요. 배터리 타임 역시 개선되었고요.



    이렇게 아이폰8 플러스 레드의 디자인을 살펴보았습니다. 제품의 성능과 기능은 작년에 출시된 아이폰8 플러스와 동일하지만, 그 색상은 사뭇 달랐는데요. 고급스럽고 영롱하던 골드 모델과 다르게 이 모델은 섹시하다는 느낌까지 들었습니다. 


    물론 프로덕트 레드 캠페인의 일환인 제품이라 판매 수익의 일부는 아프리카인을 위한 에이즈, 결핵, 말라리아 퇴치 기금으로 사용되는데요. 기존 모델과는 사뭇 다른 느낌의 제품 디자인도 그 방향성도 마음에 든다면 구입을 고려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런 아이폰8 플러스 레드를 KT샵에서 구매하면 몇가지 장점이 있는데요. 먼저 평일 오후 4시까지 주문하면 오늘 수령 및 개통이 가능하며 추가지원금을 최대 15% 더 지원합니다. 


    뿐만 아니라 단말 금액을 문화상품권 컬쳐캐쉬나 KT샵 모바일 상푸궘으로도 결제할 수 있고요. KT 멤버십 포인트와 포인트파크 제휴포인트(현대M포인트, GS포인트 등)로 추가할인 받을 수도 있습니다. 거기다 KT의 LTE 데이터, 음성 전국망에는 배터리 절감기술 CDR-X가 적용되어 있어, 똑같이 충전해도 더 오래쓸 수 있고요. 


    KT샵 아이폰8플러스 기획전 및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성능과 게이밍 및 콘텐츠 뷰 경험, 카메라 후기도 링크했으니 연관글 링크들에서 확인해주세요.



    아이폰8 레드 기획전 https://bit.ly/2HEey6p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