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어플픽셀 돋는 말풍선을 넣어주는 버블라이트 입니다. 이 앱은 앱스토어에서 현재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한국인 개발자가 만든 덕분에 영문 외에도 한글 픽셀 폰트도 지원하는데요. 다만 안드로이드 용 앱은 없는 것 같습니다.


    기본 말풍선 외에 조금 더 이쁜 디자인의 것을 선택하고, 앱내 광고를 제거하려면 인앱결제를 통해 프로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하는데요. 평소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에 자주 포스팅하는 아이폰 사용자에게 꽤 유용해보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사진에 픽셀 돋는 말풍선 넣어주는 어플사진에 픽셀 돋는 말풍선 넣어주는 어플


    해당 어플은 앱스토어 검색창에서 '말풍선' 혹은 '버블 라이트'라는 키워드로 검색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검색 결과에서 상세페이지로 이동해 '받기' 버튼을 누르면 폰으로 어플을 받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앱을 실행하고 몇가지 권한을 실행하면 본격적으로 어플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어플을 실행한 후 바로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해 앱으로 긁어와 말풍선을 넣어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미 촬영해둔 사진을 카메라롤에서 긁어올 수 있고요.



    사진에 픽셀 돋는 말풍선 넣어주는 어플사진에 픽셀 돋는 말풍선 넣어주는 어플


    원하는 사진을 어플에 띄워놨다면, 화면 하단 중앙에 구성된 '말풍선' 아이콘을 눌러 마음에 드는 디자인의 말풍선을 추가하면 됩니다. 다만 기본 버전에서 제공하는 말풍선 디자인은 8개 뿐인데요. 다른 디자인의 말풍선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인앱 결제를 통해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야합니다.


    거기다 기본 버전에서는 워터마크도 있기에, 저처럼 크롭해서 사용할 분들은 그냥 기본 버전을 쓰면 되는데요. 더 많은 디자인에 워터마크, 광고까지 제거하려면 프로 버전으로 판올림하길 권합니다.



    사진에 픽셀 돋는 말풍선 넣어주는 어플사진에 픽셀 돋는 말풍선 넣어주는 어플


    이후 말풍선에 들어갈 텍스트를 입력하고요. 텍스트의 폰트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폰트 이름이 모두 영어이기에 이게 한글을 제대로 지원하는 폰트인지 헷갈릴 수 있는데요. 


    미리 한글을 타이핑 해두면, 텍스트가 폰트별로 어떻게 적용되는 목록으로 보여주기에 한글 폰트를 선택하는데 그리 어렵진 않았습니다. 참고로 지원 폰트와 색상은 50여개입니다.



    사진에 픽셀 돋는 말풍선 넣어주는 어플사진에 픽셀 돋는 말풍선 넣어주는 어플


    카메라롤에서 긁어온 사진 위에 원하는 디자인의 말풍선을 선택하고요. 거기에 채워넣을 텍스트를 입력한 후, 폰트와 색상까지 선택을 완료했다면, 결과물이 완성되는데요. 결과물을 보여주는 화면에서 바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물론 카메라롤에 다시 저장할 수 있고요.


    이런 결과물을 인스타그램에서 불러와 원하는 필터를 적용하고 워터마크 부분을 크롭해 제거합니다. 그리하면 인스타그램 혹은 페이스북으로의 공유 준비는 끝납니다.





    이렇게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에 픽셀 돋는 말풍선을 추가해주는 어플 '버블라이트'를 살펴보았습니다. 워터마크, 광고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유료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하지만, 기본 버전에서도 충분히 괜찮은 결과물을 뽑아 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제가 디자인적인 센스가 없어 결과물이 위 스크린샷처럼 남루하지만, 금손인 분들께서는 제법 근사한 사진을 만들어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