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와 살펴볼 어플은 '전자책 변환기'라는 이름을 가진 앱입니다. 이 어플은 그 이름처럼 문서 파일을 PDF나 EPUB 같은 이북으로 변환할 수 있는데요. 거기다 킨들 페이퍼화이트 같은 이북 리더 제품을 위한 포맷으로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앱 자체는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다만 앱 내부 기능 중 일부는 유료로 인앱결제를 통해 리미트 에디션을 구매하거나 월 정기요금을 내고 구독해야 합니다.


    PDF에서 EPUB, 전자책 변환기 어플PDF에서 EPUB, 전자책 변환기 어플

    해당 앱을 다운받으려면 먼제 앱스토어에 접속합니다. 이윽고 검색 창에 '전자책 변환기'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검색 결과에 이 어플이 목록에 보여지는데요. 상세정보 페이지로 이동해 '받기' 버튼을 눌러 폰으로 설치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비슷한 기능을 수행하는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도 많고요. 해당 개발자가 제작한 비슷한 컨셉의 앱도 존재하긴 합니다. 어플의 첫화면은 변환할 문서 파일을 여러 루트를 통해 불러오는 기능 메뉴들이 배치되어 있는데요. 아이폰 파일부터 다른 앱과 웹사이트에 있는 PDF, 내 컴퓨터에 있는 문서를 끌어올 수 있습니다.


    PDF에서 EPUB, 전자책 변환기 어플PDF에서 EPUB, 전자책 변환기 어플

    저의 경우 웹서핑을 하다가 PDF 샘플 파일을 발견해 해당 파일의 URL을 이 전자책 변환기 앱에 붙여넣기 하였는데요. 이윽고 유효한 URL을 입력하면 1분이 안되는 시간동안 변환 과정을 진행합니다. 이 때 가급적이면 앱을 안 끄는게 좋다고 나오는데, 다른 앱을 실행해 보는 동안에도 그 과정이 중지되는 문제는 없더라고요.


    PDF에서 EPUB, 전자책 변환기 어플PDF에서 EPUB, 전자책 변환기 어플

    앞서 언급하니 과정이 끝나면 파일이 변환이 완료되었는 메시지와 함께 해당 파일을 어떤 앱에서 열지 선택할 수 있는데요. 앱스토어에 EPUB 뷰어 같은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파일을 열람하거나 아이북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킨들용 포맷이라면 클라우드에 올린 후 해당 기기로 옮기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우측의 공유 버튼을 눌러 클라우드에 업로드하거나 메신저, SNS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PDF에서 EPUB, 전자책 변환기 어플PDF에서 EPUB, 전자책 변환기 어플

    다만 용량이 큰 파일이거나 특정 포맷으로 변환해야 할 경우에는 요금을 지불행 하는데요. 한달에 2.74달러씩 내고 구독하거나 10.99 달러짜리 패스를 구입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 킨들도 없고, 대용량의 문서를 이북으로 바꿀 필요가 없기에 무료 버전에서 문서 파일을 EPUB로 변환 후 아이북스로 보는 정도가 다일 것 같네요.



    이렇게 아이폰 전자책 변환기 어플을 살펴보았습니다. TXT, EPUB, PDF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킨들 이북리더를 위한 파일 형식으로도 변환이 가능한데요. 무료 버전에서는 용량과 지원 포맷이 제한적인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월 2.74달러의 구독료 혹은 10.99 달러의 패스를 구입해하는 비용도 조금 쎄다는 느낌이 들었고요.

    하지만 이런 기능을 자주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킨들 페이퍼화이트를 쓰는 분들은 아이폰에 손쉽게 원하는 포맷으로 바꾸고 클라우드(아마존)에 올리면 그 쓰임새가 좋을 것 같네요.




    Posted by Kibeom Song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