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해드릴 소소한 제품은 K뱅크 코부기 저금통입니다. 얼마 전, 페이스북 지인발 찬스를 통해 얻은 것으로 동전을 쉽고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참고로 저는 외출을 거의 하지않는 집돌이이지만, 가끔 서울에 다녀오면 다량의 동전들을 주머니에 달고 옵니다.

    그럴때마다 거실에 있는 이름 모를 저금통에 수납해두곤 하는데, 이게 1-2년 정도 되는지 대략적으로 어느 정도 금액이 되는지 감이 안잡히더라고요. 100원이 백갠지, 5백원이 백갠지 모..모르겠쒀요..


    이번에 선물로 받은 K뱅크 코부기 저금통은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했다고 하는데요. 먼저 패키지를 개봉하고 그 안의 구성품을 살펴보았습니다. 구성품으로는 본체외에 간단 메뉴얼, 스티커 2종 정도였는데요.

    스티커 중 목표 달성 및 수행에 대한 것도 있는데, 저금통 상단에 위를 붙여놓고 꽉 차면, 그 금액에 맞는 주전부리나 음식을 사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동전 삽입구는 총 2개인데, 위에 있는건 원화 동전을, 아래에 있는건 해외여행중 쓰고 남은 동전을 몰아넣으면 되는데요. 처음에 원화가 아닌 해외의 동전을 제일 위에 있는 삽입구에 넣는다면 


    아무래도 해외여행은 한군데만 가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동전이 있을 터인데 이건 한군데에 모았다가, 나중에 여행갈 때 저금통 밑면의 뚜껑을 열어 꺼내어 사용하면 됩니다. 얼마 전 바르셀로나와, 파리를 다녀왔는데 그 많던 유로화, 센트를 어디에 둔건지 모르겠네요. 한번 백팩을 뒤져 저금해봐야겠습니다.


    이윽고 기존 저금통에서 동전을 꺼내어 K뱅크 꼬부기 저금통에 한땀한땀 채워넣어봤는데요. 앞서 해외 동전을 넣는 삽입구와는 다르게 동전이 반쯤만 넣어진 후, 좌측으로 굴러떨어지 방식이었습니다. 그리고 동전을 분류해 각각의 통에 자동으로 쌓아주는데요.


    동전 삽입구 좌측으로 동전 크기에 맞게 구멍이 나있어, (2016년 후에 나온) 10원짜리 동전부터 50원, 100원, 500원을 각각의 동전 크기에 맞게 분류해줍니다. 즉 가장 작은 10원 짜리는 가장 먼저(우측), 가장 큰 5백원짜리는 가장 나중에(좌측)있는 공간에 쌓인다는 걸 의미하는데요. 단 동전이 잘 안굴러간다고 좌측으로 확 제끼면 100원짜리 동전이 500원 통으로 빠지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로 인해 동전을 분류하여 쌓을 수 있어, 저금통에 쌓인 금액을 조금 더 쉽게 가늠할 수 있습니다. 쉽게 가늠할 수 있다고 한 이유는 바로, 저금통에 눈금이 양각으로 튀어나와있기 때문인데요. 500원 통은 눈금이 5개라 다 쌓이면 3만원을 의미하며, 100원 통은 눈금이 6개라 다 쌓이면 7천원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5백원짜리만 3분의 2만 채워도 배달음식 하나 시켜먹겠네요. 


    저금통에 동전을 어느정도 채워, 회수(?)하고 싶다면, 동전통 부분을 바깥쪽으로 땡겨 분리하면 됩니다. 그리고 원하는 동전을 제외한 나머지 동전통은 막은채 털어내면 되는데요. 전 아직 모은지 얼마 안되서, 배달음식은 커녕 편의점에서 아이스크림 사먹기도 힘들 것 같습니다.


    이렇게 K뱅크 꼬부기 통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다양한 금액의 동전을 자동으로 분류해주고, 외화 동전 역시 따로 저금해줄 수 있어 언제든 다시 사용할 수 있게 구현해주는 점이 꽤 마음에 들었는데요. 본문에 적은 것처럼, (저처럼 성격이 급해) 막 좌측으로 저금통을 제끼면 100원짜리 동전이 엉뚱한 통에 들어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이 코부기 저금통은 케이뱅크 SNS에서 이달 16일까지 이벤트로 지급된다고하니 궁금한 분들은 참여해보길 바랍니다.








    이 글 속 제품은 지인발 찬스로 얻어 소개했으나, 따로 경제적 대가가 없음을 밝힙니다.





    Posted by Kibeom Song
    • 웹법사
      2018.03.13 10:13 신고

      저금통 상당히 좋아보이네요. 자동 분류라니...

      • 모바노
        2018.03.16 13:08 신고

        네 ㅎㅎ 외출시 동전을 동전별로 보관할 수 있어 좋더라고요.



티스토리 툴바